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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도

서비스 보상 안내 및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제품 품질보증 기준

제품 품질보증 기준 안내
품목 제품 보증 기간 부품 보유 기간
휴대전화 및 내장 배터리 구입 후 1년 제품 단종 후 4년

유무상 서비스 처리 기준

1. 무상 서비스

  • 제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성능·기능상의 고장이 발생한 경우 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 서비스 안내
소비자 피해 유형 제품 보증기간 이내 제품 보증기간 이후
구입 후 10일 이내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해당없음
구입 후 1개월 이내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무상수리
제품구입 시 운송과정에서 제품 훼손 제품교환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고장 발생시
구입가 환불
제품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수리용 부품은 있으나 수리 불가능 시 제품교환
수리가능 동일 하자로 2회까지 고장 발생시 무상수리 유상수리
동일 하자로 3회째 고장 발생시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유상수리
서로 다른 하자로 5회째 고장 발생시 유상수리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불

※ 구입가 환급 시 제품 구입 영수증 제출

2. 유상 서비스

  •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

    -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면 보증기간과 관계없이 요금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 보증기간이 경과한 경우
  •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비자가 임의로 분해, 개조하거나 사용상의 부주의(침수,낙하,충격,파손,손상,무리한 동작 등)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비자가 제품의 데이터를 임의로 조작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시스템 정보, NAM모드, 환경설정 오류, 비밀번호 분실 등)

    - 당사가 지정한 서비스센터가 아닌 장소와 당사가 지정한 엔지니어가 아닌 사람이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정품 이외의 부품이나 부속물, S/W 사용에 의한 고장이나 제품 파손이 발생한 경우

    - 사용설명서의 내용과 다른 방법으로 제품을 사용하거나 사용설명서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유상 서비스 안내
    소비자 피해 유형 제품 보증기간 이내 제품 보증기간 이후
    수리가 가능한 경우 유상수리
    부품보유기간 이내 수리용 부품 미 보유로
    인하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교환가능시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징수 후 제품 교환
    교환불가시 정액 감가상각한 잔여금에 구입가 5% 가산하여 환불
  • 그 밖의 경우

    - 천재지변(낙뢰, 화재, 염해, 수해, 이상한 전원 등)에 의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배터리, 이어폰, 케이블, 외장 메모리 카드 및 각종 부착물 등)

유상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유상 요금은 부품 비용, 기술료의 합계액으로 구성됩니다.

부품비+기술료=유상요금(수리비용)
  • 부품비 : 부품비는 제품 수리 시 부품을 교체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
  • 기술료 : 수리 시 소용 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된 가격 (기술료 산정 기준은 당사 표준 기술료 요금표에 준합니다.)